수도계량기가(별 모양) 돌아요.
누수인지 가정 수도꼭지에서 세는지 판단 요령은 돌아가고 있는 계량기로 연결된 모든 수도꼭지(양변기 아랫부분 밸브, 세면기, 세탁기, 정수기 등)의 모든 꼭지를
사용하지 않아도 꼭 잠근 후 계량기를 확인 후 돌아가지 않으면 그중에서 누수가 되는 것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대표적인 요인은 양변기 불탑이나 물통 내부의
부속품 불량 또는 노후로 인함이 대부분입니다. 그러지 않고 계속 돌면 배관 어느 부분이 누수가 되어서인데 물은 땅속으로 빠져나가서 위로 올라오지 않습니다.
(집 외부일 경우)
보일러 물 보충이 들어와요.
보일러 물 보충은 회사마다 차이가 납니다. 일단 보일러에서 밑쪽으로(분배기) 누수가 되는지 손으로 만져보시고 연결 부위 바이킹 부위가 종종 누수가 되며 여기도 아니면 방바닥 어느 배관에서 누수가 될 경우가 많으며 상향식 보일러일 경우 자체에서 고장이 일어나서 압력이 떨어지는 경우 외에 95%는 배관에서 누수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방, 천정, 계단에서 물이 떨어져요. / 장판, 현관 틈에서 물이 삐져나와요. / 돌 색깔이 검게 변해요.
수도, 온수, 난방 중 어느 곳이 누수가 되어 아래층으로 떨어지고 방바닥으로 스며 나오고 계단으로도 나오고 벽 타고서도 나오는 것이므로, 심하면 3층 2층 지하까지 번져 내려가는 경우도 있으며 이 경우는 위층 시작된 지점의 집에 있는 수도 계량기를 잠근 후 누수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수리함이 현명합니다.